선한목자의 병원소식
선한목자병원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우리 병원이 항상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선한목자병원 이창우 원장, ‘HEMR 생체 나이 방정식’ 출간 - 건강나이 관리
[선한목자병원 이창우 원장]
[직썰 / 곽한빈 기자] 선한목자병원 이창우 원장이 도서 ‘HEMR 생체 나이 방정식’의 출간 소식을 알렸다.
해당 도서는 ‘단순히 오래 사는 삶이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삶’을 핵심 메시지로 삼는다. 정형외과 전문의이자 노인 의학 연구자이기도 한 이창우 원장은 지난 35년간 연구하고 진료해 온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이창우 원장은 “누구나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관리법을 통해 노화에 대응할 수 있다. HEMR은 건강관리(Health Management)와 운동 및 신체 활동(Exercise and Mobility), 정신적 활력(Mental Well-being) 그리고 재생 능력(Regenerative Potential)이라는 네 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건강나이의 속도는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책에는 독자들이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50가지의 건강 실천 지침이 실려 있다.
예를 들어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의 예방을 위해 어떤 식단이나 운동을 실천해야 하는지, 무릎·어깨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일상생활에서 조심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첨단 재생과 관련된 줄기세포와 DNA, 사이코소매틱, 감정과 태도와 같은 전인적인 건강 문제를 다루며, 그에 대한 의학적 해석과 함께 실제로 실천 가능한 건강 관리법을 안내한다.
특히 부록에는 HEMR 생체 나이 자가 테스트지가 실려 있다. 테스트를 통해 독자는 스스로 자신의 현재 건강나이 상태를 점검하고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를 파악할 수 있다.
이창우 원장은 “나이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다. 사람마다 노화의 속도는 다르고, 같은 연령이라도 삶의 활력과 건강 수준은 천차만별이다. 나의 건강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 인식하고, 작게나마 꾸준히 실천하는 것에서 진정한 변화가 시작된다. 단기적인 유행이나 극단적인 건강법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HEMR 방정식은 그 실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자신의 건강나이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더 나은 삶을 향해 능동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원기사 링크: https://www.ziksir.com/news/articleView.html?idxno=93875